채팅+ PC버전에 대해 자주 하는 질문을 안내드립니다.
Q. 채팅+ PC버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나요?
A. 네. 채팅+ PC버전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단, 문자를 보낼 때 가입하신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
요금제에 문자 기본 제공이 포함되어 있으면 문자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
T 월드 앱 또는 홈페이지(
www.tworld.co.kr)에서 이용 중인 요금제의 문자 제공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※ 요금 안내 자세히 보기
Q. KT나 LG U+ 통신사를 이용 중이면 채팅+ PC버전을 쓸 수 없나요?
A. 네. 아쉽지만 KT, LG U+ 이용 고객님은 채팅+ PC버전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
또한 같은 갤럭시 스마트폰 모델이라도 출시된 통신사마다 펌웨어가 달라, KT/LG U+ 전용 스마트폰으로도 채팅+ PC버전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
단, 휴대폰에서 문자 및 채팅+(RCS) 기능은 이용 가능합니다.
채팅+ PC버전 이용을 위해 공기계를 구매하시는 경우, One UI 6.0 이상이 지원되는 SK텔레콤 또는 삼성 자급제폰인지 꼭 확인해 주세요.
Q. One UI는 무엇이며, 6.0 이상 버전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?
A. One UI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입니다.
One UI 버전은 휴대폰 [설정] > [휴대전화 정보] > [소프트웨어 정보]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One UI 6.0 미만인 경우, 먼저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 주세요.
Q. macOS에서도 채팅+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나요?
A. 네. 채팅+ PC 버전은 macOS(Mojave 10.14 이상 버전)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App Store에서 채팅+ PC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세요.
Q. 파일도 전송할 수 있나요?
A. 네. 파일도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.
사진, 음악, 문서 등 파일 종류에 상관없이 건당 최대 100MB까지 전송 가능합니다.
전송 파일 용량이 5MB 이하면 데이터가 차감되지 않습니다.
Q. 연락처가 동기화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. 휴대폰 [설정] > [애플리케이션]에서 ‘채팅+ PC 플러그인'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설치되어 있지 않다면, 자동으로 발송되는 안내 메시지를 통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.
채팅+ PC 플러그인을 설치했는데도 연락처가 동기화되지 않으면,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1. 설정 > 애플리케이션 > 채팅+ PC 플러그인 > 배터리 > ‘제한 없음'으로 설정
2. 설정 > 애플리케이션 > 채팅+ PC 플러그인 > 권한 > 연락처 > '허용’으로 설정
Q. 이심(eSIM)이나 듀얼 SIM을 써도 채팅+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나요?
A. 아니요. eSIM을 쓰는 경우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One UI 7.0 이상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.
Q. 키보드 단축키를 쓸 수 있나요?
A. 네. 키보드 단축키를 쓰실 수 있습니다.
채팅+ PC버전 실행 후 [환경설정] > [앱버전]에서 ‘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’를 클릭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.
단축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보안이 필요할 땐 ‘Ctrl+L’을 눌러 ‘잠금 모드’로 설정
- 파일을 보내고 싶을 땐 ‘Ctrl+T’를 눌러 바로 보내기
- 입력 메시지를 바로 보낼 땐 ‘Enter’, 줄 바꿈은 ‘Ctrl+Enter’ 또는 ‘Shift+Enter’
- 사진을 더 크게 보고 싶을 땐 ‘+’, 다시 줄여서 보고 싶으면 ‘-’
자세한 내용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해 주세요.
▶ 단축키 업데이트 공지 사항
Q. 자주 쓰는 문구는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?
A. 자주 쓰는 문구를 대화창에 입력한 다음, 보내기 버튼 옆 ‘더보기 → 빠른 작성’을 누르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.
등록한 문구는 대화창 아래 ‘빠른 작성’ 아이콘을 통해 언제든 불러올 수 있습니다.
PC버전 가입하기
설치 파일 다운로드
(Windows / macOS)
휴대폰 카메라로 QR 코드 스캔하고
PC버전 이용 동의 완료하기
- 문자 보낸 사람 확인을 위해 연락처 플러그인 설치에
동의해 주세요.
- 채팅+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은 경우,
휴대폰 문자 앱 > 설정(⋮) > 채팅+ 설정 >
채팅+ 관리 메뉴에서 채팅+ 켜기를 설정해 주세요.
- QR 코드를 스캔해도 PC버전 이용 동의 화면에
연결되지 않으면, 이용 조건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.
* 서비스 문의: chattingplus@sktelecom.com
닫기